안전보건공단 로고

사고사망속보 검색
검색
사고사망속보 검색
검색
메뉴

공단소개

  • 공단소개
  • CI 및 슬로건
  • 심벌 및 캐릭터
  • 관련마크

심벌 및 캐릭터

무재해 심벌 - 무재해 깃발

무재해 심벌 - 무재해 깃발

무재해 심벌은 무재해를 나타내는 숫자 '0'과 위험을 보려는 사람의 눈을, 원 양쪽의 8개의 선은 빛나는 태양을 상징하는 디자인으로, 위험을 보려는 의지와 위험을 제거하려는 태양과 같은 열정으로 안전을 실천하여 무재해를 달성하자는 의미

안전문화 추진위원회 - 심벌마크

안전문화 추진위원회 - 심벌마크

노란색의 동그라미는 태양, 하늘을 의미하며 천재지변이나 상상치 못한 자연재해로부터의 안전을 표현합니다. 녹색의 삼각형은 자연(산, 돌, 바다 등)속에서 발생할 수 있는 재해로 부터의 안전을 표현합니다. 청색의 사각형은 사람들의 일상적인 생활속에서 인위적(붕괴, 오염)으로 발생할 수 있는 재해로 부터 사회전반에 걸쳐 안전을 지키며 안전문화를 고취시키자는 의미입니다.
天, 地, 人을 재해로 부터 안전하게 지키자는 뜻입니다. 우리 생활 주변의 수없이 발생될 수 있는 인위지, 자연적(가정, 직장, 공공안전 등) 재해로 부터의 안전을 표현합니다.

안전문화 추진위원회 - 마스코트(안전이)

안전문화 추진위원회 - 마스코트(안전이)

재해로부터의 안전을 생각할 때 쉽게 떠오를 수 있는 대상물인 안전모를 주제로 의인화하여 디자인 되어짐. 안전모에 달린 안테나와 망도는 신속한 정보를 입수하여 재해지역으로 재빨리 날아가 안전에 대비하여 상황을 속히 수습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큰 눈은 멀리, 크게 볼 수 있는 기능으로 재해지경을 신속히 찾을 수 있는 역할을 합니다. 전체적 마스코트의 느낌을 귀엽고 친근하며 최신 시스템과 장비가 첨단성등으로 전 국민의 가장 가까운 곳에서 미리 안전에 대비하여 신속히 봉사할 수 있는 이미지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안전인증 마크

안전인증 마크

"안전인증"이란 인증대상 제품이 안전인증기준에 적합하다는 것을 인증기관에서 확인하고 승인하는 일련의 절차를 말한다. 이러한 안전인증 제도의 주목적은 기계/기구 등 산업현장에서 사용되는 제품으로 인한 각종사고와 재해를 예방하고 감소시키는데 있으며, 그 안전증표로서 제품에 s마크를 표시하게 함으로써 소비자로 하여금 안전한 제품임을 믿고 선택하도록 하는데 있다.
중앙의 s는 safety를 뜻하고, s의 양측 여백은 c의 형태로서 conformity, certification을 의미하며 전체적으로 지구를 상징하는 구형안네 용트림하며 승천하는 용의 형상으로서인증을 통한 안전성의 무한한 발전을 형상화 한 것입니다.

문의처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