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보건공단 로고

사고사망속보 검색
검색
사고사망속보 검색
검색
메뉴

알림소식

  • 알림소식
  • 보도자료 및 기고문
  •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판 상세페이지
안전보건 교육 아이디어 공유의 장 열린다 2021.07.07
작성자 : 관리자 첨부파일첨부파일(1)
 고용노동부(장관 안경덕) 주관 안전보건공단(이사장 박두용) 주최 2021 산업안전보건 강조주간*의 주요 행사인14회 안전보건교육훈련 경진대회75() 14시 일산 킨텍스에서 무관중으로 열렸다.

* 산업안전보건강조주간 : 정부는 매년 7월 첫째주를 산업안전보건강조주간으로 정하고 있으며, 안전보건에 관한 행사를 마련해 일터와 사회에 안전보건의 중요성을 알리고 있음

이번 경진대회는 안전보건 분야의 우수한 강사와 교안을 발굴하여 안전보건교육의 활성화를 통해 산업재해예방에 기여하고자 마련된 자리로, 올해로 14번째 개최됐다.

37명의 안전보건관계자가 경진대회 참가 신청하였으며, 서류 심사를 통해 선정된 9명이 본선에 진출하였다.

고용노동부 장관상(대상)은 유영익(현대자동차()울산공장)수상하였으며, MZ세대의 특성을 고려한 안전보건 교안이라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안전보건공단 이사장상(최우수상) 강은주(대한산업보건협회 경인지역본부) 수상하였으며, 물질안전보건자료 교육의 접근을 퀴즈로 풀어낸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안전보건공단 이사장상(최우수상) 이정목(울산중구도시관리공단)수상하였으며, 노상공영주차장 종사 근로자의 업무를 잘 반영한 교안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구 분 훈 격 인원 부상 수상자 (소속기관)
대 상 고용노동부 장관상 1 200 만원 유영익(현대자동차()울산공장
최우수상 안전보건공단 이사장상 2 100 만원 강은주(대한산업보건협회 경인지역본부)
이정목(울산중구도시관리공단)
우수상 산업안전보건교육원장상 3 50 만원 박진호(옵티멀에너지서비스()평택사업소)
신상병(원엔지니어링)
하지나(롯데건설()송도형지글로벌패션복합센터현장)
장려상 산업안전보건교육원장상 3 부상품
(10만원 상당)
김성수(()이명건설)
김영훈(한국중부발전()인천발전본부)
오지석(인하대학교 환경안전융합학과)

한편, 이번 발표대회를 포함한 강조주간의 모든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무관중 행사로 진행되었다.

현장 영상은 공단 유튜브(youtube.com/koshamovie)에서 시청할 수 있으며, 기타 행사 관련 내용은 산업안전보건 강조주간 홈페이지(www.safetyhealth.or.kr)를 통해 제공된다.

김영규 안전보건공단 산업안전보건교육원장은 코로나19라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분야에서 안전보건교육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 주시는 분들에게 감사드린다.”라며, “이번 발표대회를 통해 우수한 안전보건교안이 널리 전파되어 산업현장의 사망사고를 줄이는데 기여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문의처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