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보건공단 로고

사고사망속보 검색
검색
사고사망속보 검색
검색
메뉴

알림소식

  • 알림소식
  • 보도자료 및 기고문
  •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판 상세페이지
안전한 일터를 만들 올해의 우수 안전제품은 2021.07.07
작성자 : 관리자 첨부파일첨부파일(1)
 
안전보건공단 산업안전보건인증원(원장 김영태)6일 일산 킨텍스에서 25회 방호장치·보호구 품질대상 품평회시상식을 개최한다.

해당 품평회는 우수한 안전제품을 발굴하고 산업현장에 널리 유통되어 산재예방에 기여할 수 있도록 매년 개최되고 있다.

올해는 23개사에서 29개 제품을 출품했으며, 온라인 심사와 전문가심사를 통해 구조 및 기능의 진보성, 사용의 편의성 등 종합적인 평가를 거쳐 최종 8개의 우수 제품*이 선정됐다.

선정된 8개 우수제품에는 고용노동부 장관상, 안전보건공단 이사장상 등 상패와 상금이 수여된다.
8개 제품 세부사항 [붙임] 참고

대상은 제일뢰스텍의 초경량 방독마스크가 수상했다. 무게가 가볍고(378g, 필터부착 시 602g) 밀착력이 우수하며, 기존의 마스크들과 달리 안면부에 3D곡면을 적용하여 시야각을 넓혀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재해예방혁신상을 차지한 반도스틸()의 가설기자재 작업대는 양측 마감부에 조작이 편리한 이탈방지장치를 부착하여 임의로 훼손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는 제품으로, 작업대의 연결이나 조립상태 불량 때문에 발생하는 건설현장 추락재해 예방을 기대할 수 있다.

그 밖에도 폭발위험장소에서 관련기기 전원을 차단하는 방폭비상정지스위치(일신산업전기()), 8방향으로 체결되는 시스템비계수직재 및 슬라이딩 형식의 조절형가새재(()바이저시스템), ·청소년 및 여성 등 소형두상 작업자를 위한 안전모(()성안세이브), 윈터타이어 기술을 접목하여 미끄럼방지 효과가 탁월한 안전화(주식회사슈맥스), 습기, 미스트, 사용시간 등에 큰 영향을 받지 않고 성능을 유지하는 기계적 집진방식의 방진마스크(지브이에스코리아유한회사), 충전이 가능한 LED방폭랜턴(매일산업) 등이 선정됐다.

수상 제품들은 75일부터 8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산업안전보건강조주간 국제안전보건전시회에 전시되며, 홍보책자를 제작하고 공단 홈페이지에 게시하는 등 제품의 우수성을 널릴 알릴 방침이다.

김영태 안전보건공단 산업안전보건인증원장은 품평회를 통해 안전하고 사용자들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우수한 안전제품들이 발굴되고, 산업현장에 널리 사용되어 산업재해 예방에 기여할 수 있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문의처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