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보건공단 로고

사고사망속보 검색
검색
사고사망속보 검색
검색
메뉴

알림소식

  • 알림소식
  • 보도자료 및 기고문
  •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판 상세페이지
서비스업 재해예방 전문강사 모집 2013.03.13
작성자 : 관리자 첨부파일첨부파일(2)

‘ 서비스업 재해예방 전문강사 모집’

 

7대업종 중심, 서비스업 종사자 안전보건교육 담당

 

○ 안전보건공단(이사장 백헌기)이 서비스업 재해의 80%이상을 차지하는 재해다발 7개 업종에 대한 교육 강화를 위해 ‘서비스업 안전보건 서포터즈’(전문강사)를 모집한다.

 

 * 재해다발 7개 업종 : 음식 및 숙박업, 도?소매 및 소비자용품수리업, 건물 등의 종합관리사업, 보건 및 사회복지사업, 위생 및 유사서비스업, 사업서비스업, 교육서비스업

 

○ 전문강사 자격요건은 안전보건관련 국가기술자격증 소지자, 서비스업 관련 업무 종사자로서 5년 이상 실무경력이 있으면 된다.

 

○ 전문강사는 서비스업 재해사례와 예방대책 등을 내용으로 회당 1시간 정도의 교육을 실시하며, 공단에서 책정하는 일정수준의 강사료를 받게된다.

 

○ 지원자는 공단 홈페이지(www.kosha.or.kr) 공지사항을 참고해 강의 가능과목 등을 적은 전문강사 이력카드를 이메일(sunibear@naver.com)이나 팩스(032-502-0031)로 제출하면 된다.


○ 지난해의 경우, 공단은 52명의 서비스업 안전보건교육 전문강사를 선발하여, 약 4만여명의 서비스업 종사자에게 안전보건교육을 실시하였다.

 

○ 공단은 3월 15일까지 50명의 서비스업 안전보건교육 전문강사를 선발해 공단과 산업재해예방 협약을 맺은 직능단체를 통하여 서비스업 종사자에 대한 교육을 실시한다는 방침이다.
 
 - 공단은 현재 서비스업종의 19개 직능단체와 협약을 맺고 있으며, 이들 직능단체는 9만개 이상의 가맹점 및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 올해는 전문강사를 통해 조리사, 아파트 관리소장 및 요양보호사 등이 회원으로 있는 직능단체를 대상으로 연중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 공단 관계자는 “서비스업 안전보건교육 전문강사 선발을 통해 지속적인 강사육성과 풀(Pool) 마련으로 서비스업종에 대한 안전보건 지원을 확대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끝)

문의처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