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있고 유익한 안전보건 콘텐츠 개발.보급을 통해 전 국민의 안전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고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할 젊고 창의적인 생각을 가진 사람들 어디 없나요? |
|
1. 모집대상 및 자격 ○ 모집대상 : 일반인, 학생(미디어 블로그 활동에 열정이
있는 사람) ○ 신청자격 : 아래 사항 중 하나 이상 해당되는 사람 - 안전보건에 대한 관심과 열정이 있는
사람 - 현재 개인 또는 팀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거나 운영 경험이 있는 사람
2. 참여신청 및 선발인원
○ 참여 신청 : 참여 신청서 양식을 작성, 팩스 또는 이메일로 신청 ※ 미디어개발실 이강돈 대리
- 전화 : 032-510-0690, 팩스 : 032-502-0049, 이메일 : iglassbox@hanmail.net ○ 선발 인원 :
10명
3. 모집기간 및 선발방법 ○ 모집기간 : 2009. 7. 17(금) ~ 31(금) ○
선발방법 : 팩스 또는 이메일을 통해 받은 신청서를 취합, 자격기준에 의한 내부 서류심사를 통해
최종대상자 선발(10명) ○ 선발결과 발표 : 2009. 8. 4(화)
- 공단 홈페이지(http://www.kosha.or.kr) '공지사항‘ 게재
- 개인 휴대폰 문자 메시지를 통해 통보
4. 활동내용 ○ 안전보건 콘텐츠 등록 - 국내.외
온.오프(On.Off)라인 상에 있는 다양한 형태의 안전보건 콘텐츠(동영상, 출판형 자료 등)를 파일 또는 텍스트
형태로 등록 ※ 블로그 기자에 의해 개발된 콘텐츠의 저작권은 해당 기자에게 귀속되며, KOSHA 미디어
블로그에서만 등록.활용됨 ○ 안전보건 정보 발굴(작성) 및 등록 - 안전생활정보,
건강정보, 생활상식, 어린이안전 등의 기타 안전보건 정보를 스토리텔링 형식의 글로 작성, 등록 ○ 블로그
우수 운영(활용)사례 벤치마킹 - 안전보건 분야 및 타 분야의 블로그 우수 운영(활용)사례에 대한 벤치마킹을 통해 블로그
기자단 위크숍에서 발표(가능한 사람에 한함) ○ 안전보건 에세이 등 작성 - 블로그
기자(파워블로거)별로 안전보건 관심 분야에 대한 안전보건 에세이 및 재해사례 등을
작성ㆍ등록, 전 국민의 안전보건 의식
고취에 기여 ※ 안전보건 에세이는 기술 및 교육 컨설팅 지원 후기, 관심 분야 및 새로운 설비, 기술에 대한 지식
공유 및 기타 산업안전보건에 대한 생각들을 자유롭게 작성, 등록 가능함
5. 원고료 및 포상 ○ 간담회(격월 1회 이상) - 블로그
기자단 활동과 관련하여 격월 1회 이상 간담회를 개최, 기자(파워블로거)들의 UCC 시연회, 정보 공유 및 피드백
실시(회의수당 지급) ※ 순수 창작, 등록한 글에 한해서만 공단 원고료 산정 규정에 의거 원고료 지급 ○ 우수
블로그 기자 포상(블로그 활동 독려) - 8월~11월까지 4개월간의 활동내역을 분석(정량적, 정성적)하여 우수 블로그
기자에 대한 포상 실시 ※ 정량적 분석 : ‘활동 기간동안 얼마나 많은 콘텐츠(글)들을 올렸느냐’로 결정 ※ 정성적
분석 : 활동 기간동안 등록한 콘텐츠(글)들 중 스크랩(퍼가기), 댓글, 공감 등의 횟수가 많은 순으로 결정
6. 기타 문의처 ○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안전보건미디어개발실(이강돈 대리 ; 032-510-069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이사장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