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보건공단 로고

사고사망속보 검색
검색
사고사망속보 검색
검색
메뉴

알림소식

  • 알림소식
  • 보도자료 및 기고문
  •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판 상세페이지
「충청권 중대산업사고 예방 공정안전 리더회의」개최 2022.05.02
작성자 : 관리자 첨부파일첨부파일(3)
- 전자·반도체 업종 대상, 사고 사례 및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 사례 공유 -

□ 안전보건공단(이사장 안종주, 이하‘공단’)은 4월 29일 오후 13시 30분 충청북도 청주시에 소재한 오송청담의료산업진흥재단 C&V센터에서 삼성디스플레이(주), SK하이닉스(주) 등 충청권 전자?반도체 업종의 12개 대형사업장 임원들과 공정안전 리더회의를 개최했다. 

◈ 공정안전 리더회의 개최
 - 일시 및 장소 : 2022. 04 29(금) 13시 30분, 오송첨담의료산업진흥재단 C&V센터 2층 중회의실4
                  (충북 청주시 흥덕구 오송읍 오송생명1로 194-41)
 - 참석자 : 고용노동부 및 공단(이사장), 사업장(삼성디스플레이·SK하이닉스 등 12개사 공장장)
 ○ 이번 회의는 최근 대형 화학사고*가 연이어 발생함에 따라, 
  * 1월 청주 탱크 폭발사고, 2월 여천 열교환기 파열사고 등
  - 충청권 전자ㆍ반도체 업종에서 안전보건관리를 총괄하는 경영층을 중심으로 사고예방 및 공정안전문화의 공감대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 이날 회의에서는
 ○ 화학물질 공급체계 점검 및 전자·반도체 업종의 동종·유사 화학사고 예방을 위한 주요 사고사례 발표와
 ○ 전자 및 반도체 업종별 공정안전관리와 연계된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이행 사례 등이 공유되었다.



□ 안종주 안전보건공단 이사장은  “다양한 화학물질을 취급하는 전자·반도체 산업에서의 중대산업사고는 다수의 인명피해가 동반될 수 있다는 점에서 사회적 파급력이 매우 크다.”며 “최고 경영자의 확고한 리더십을 바탕으로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 등 재해예방에 대한 모두의 공감대가 절실하다.”고 밝혔다. (끝)

문의처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