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보건공단 로고

사고사망속보 검색
검색
사고사망속보 검색
검색
메뉴

알림소식

  • 알림소식
  • 보도자료 및 기고문
  •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판 상세페이지
안전보건공단, 아태지역 우수사례 대회 최우수상 수상 2018.10.10
작성자 : 관리자 첨부파일첨부파일(1)

안전보건공단, 아태지역 우수사례 대회 최우수상 수상

□ 안전보건공단(이사장 박두용)이 국제사회보장협회(ISSA)가 2018년 10월2일부터 10월4일까지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개최한 아시아,태평양 지역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 국제사회보장협회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2008년부터 시작되어 4개 지역별(아시아태평양, 아프리카, 아메리카, 유럽)로 3년 마다 개최되며 회원기관이 제출한 우수한 사례를 선정하여 시상하고 웹사이트를 통해 공유하고 있다.
□ 이번 경진대회에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15개국 20개 기관에서 총 76개의 우수사례가 제출되어 국제사회보장협회(ISSA)가 구성한 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공단에서 제출한 「취약계층 근로자 건강보호」사례를 최우수상으로 선정하였다.
□ 공단은 취약계층 노동자(비정규직, 일용직, 외국인노동자, 50미만 소규모사업장 노동자)의 건강증진을 위해 전국 21개 지역에 근로자건강센터를 설치하여 건강상담, 운동상담, 근무환경 상담 및 심리상담 등의 건강증진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취약계층 노동자의 건강증진에 크게 기여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 안전보건공단 이철우 기획이사는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공단의 우수사례 뿐만 아니라 각국의 다양한 노동자 보호 사례 및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며, 앞으로도 취약계층 노동자 보호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문의처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