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보건공단 로고

사고사망속보 검색
검색
사고사망속보 검색
검색
메뉴

알림소식

  • 알림소식
  • 보도자료 및 기고문
  •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판 상세페이지
노동자 건강 위해 보건관리자들 머리 맞댄다 2017.11.24
작성자 : 관리자 첨부파일첨부파일(1)

노동자 건강 위해 보건관리자들 머리 맞댄다
안전보건공단, 올해로 2회째를 맞는 보건관리자 전국대회 경남 창원에서 개최

□ 사업장 보건관리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직업건강 이슈를 살피고 효과적인 산업보건 관리 방안 논의를 위한 자리가 마련된다.
    * 의사, 간호사, 산업위생전문가로서 노동자의 업무상질병 예방을 위해 사업장 순회점검, 질병자의 요양 지도·관리, 작업방법의 공학적 개선, 재해발생 원인 조사·분석 및 재발방지를 위한 기술적 보좌 및 조언·지도를 하는 사람(산업안전보건법 제16조)
 ○ 안전보건공단(이사장 이영순)과 5개 산업보건 유관기관**이 공동 주최하고 고용노동부가 후원하는『2017년도 보건관리자 전국대회』가 11월 17일(금) 경남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
   ** 한국산업간호협회, 대한산업보건협회, 한국산업위생협회, 보건관리전문기관협의회, 기업체산업보건협의회

□ 올해로 2회째를 맞는 이번 전국대회는 우수 보건관리자 시상, 보건관리 우수사례 발표, 주제별 세션 등의 순서로 진행된다.
 ○ 시상에서는 고용노동부 장관상(1명)과 안전보건공단 이사장상(4명)이 수여될 예정이며, 수상자들의 우수사례가 이어서 발표된다.

□ 주제별 세션에서는 최근 사회적 문제로 부각되고 있는 ‘감정노동 종사자 건강보호 방안’과 ‘화학물질 급성중독 예방 체계’, ‘직종별 유해요인 통합관리 방향’ 등 직업건강과 관련된 다양한 주제들이 발표된다.
 ○ 이와 함께 보건관리 우수사례 포스터 발표도 함께 이뤄져 노동자 건강보호를 위한 다양한 정보와 사례가 공유된다.

□ 이영순 안전보건공단 이사장은 “감정노동과 산업재해로 인한 트라우마 등 새롭게 부각되고 있는 직업건강 문제 해결을 위해서는 보건관리자의 전문성과 역할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라며,
 ○ “이번 대회를 계기로 노동자 건강보호에 대한 인식 개선과 사업장의 보건관리 수준이 향상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끝).

문의처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