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보건공단 로고

사고사망속보 검색
검색
사고사망속보 검색
검색
메뉴

알림소식

  • 알림소식
  • 보도자료 및 기고문
  •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판 상세페이지
공단 창립 30주년 안전보건 미래전략 국제 콘퍼런스 개최 2017.07.13
작성자 : 관리자 첨부파일첨부파일(1)

공단 창립 30주년 안전보건 미래전략 국제 콘퍼런스 개최
미래 환경변화에 대응하는 준비와 각오 다져

□ 안전보건공단(이사장 이영순)은 7월 4일 제50회 산업안전보건 강조주간 행사가 펼쳐지고 있는 서울 코엑스에서 『공단 창립 30주년 기념 안전보건 미래전략 콘퍼런스』를 개최했다.
    * 제50회 산업안전보건 강조주간 : 7.3(월) ~ 7.7(금) 5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
 ○ 이번 콘퍼런스는 안전보건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우리 사회의 구성원들과 토론을 통해 4차 산업혁명으로 대표되는 미래 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 또한, 산업안전보건과 함께한 지난 30년의 공단 역사를 되짚고, ‘뉴 스타트(New Start)의 각오로 급변하는 미래에 대응하기 위한 산업안전보건 미래전략도 발표됐다.
□ 이번 콘퍼런스에는 사업장, 학계, 안전보건단체 등 각계각층의 전문가들이 참석했으며, 국내·외 대표적인 산업안전보건분야 전문가 4명이 발표자로 참석해 메가트렌드에 따른 안전보건 대응전략을 함께 고민했다.
 ○ 공단 발표자로 나선 이충호 서울지역본부장은 ‘New Start-up KOSHA 대한민국 안전보건의 새 역사를 쓴다’를 주제로 미래전략을 발표했다.
 ○ 또한, 국제사회보장협회(ISSA)의 Hans H. Konkolewsky 사무총장, 독일 재해보험조합(DGUV)의 Walter Eichendorf 부회장, 프랑스 안전보건연구원(INRS)의 Stephane Pimbert 원장이 미래변화에 대한 대응전략을 발표하고 이어서, 참석자들과 토론 시간을 가졌다.


□ 안전보건공단 이영순 이사장은 “일하는 사람들의 생명과 건강을 지키고, 보다 더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해 세계를 선도하는 리딩 컴퍼니(Leading Company)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문의처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