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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보건공단, 2016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수상 2016.12.01
작성자 : 관리자 첨부파일첨부파일(1)

안전보건공단, 2016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수상
TV캠페인「안전한 일터, 건강한 근로자」, 최우수광고 및 공익캠페인상
방송 및 SNS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산재예방 홍보 지속 전개

□ 안전보건공단(이사장 이영순)은 ‘2016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에서 최우수광고 및 공익캠페인상을 수상했다.
 ○ 한국사보협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행정자치부, 보건복지부, 고용노동부, 여성가족부, KBS 등이 후원하는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은 기업문화 창달과 조직 커뮤니케이션 향상을 주제로 개최되며, 올해로 26회째를 맞았다.
 ○ 올해 대회는 15년 3월부터 16년 10월까지 기업 및 기관들이 출품한 사보, 방송, 광고 및 공익캠페인 등 홍보물을 24개 분야로 나눠 시상한다. 시상식은 12월 1일(목) 개최된다.
 ○ 공단이 출품한 TV캠페인은 산업재해 예방이라는 공익성과 시청자 이해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올해 최우수광고 및 공익캠페인분야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 공단이 제작한 TV캠페인「안전한 일터, 건강한 근로자」편은 산업재해 예방이라는 딱딱한 주제를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 캠페인에는 건설현장 추락, 밀폐공간 질식, 지게차 충돌 사고의 원인이 되는 위험요인을 지적하고 개선하는 모습을 담았다.
 ○ 특히, 위험요인의 발견, 개선과정을 지우개와 연필이 등장하는 스케치기법으로 표현해 시청자의 이해를 돕고, 애니메이션과 실사를 통해 집중도를 높였다.
 ○ 이번 TV캠페인은 지난 10월 이탈리아 로마에서 개최된 ‘2016 국제비즈니스대상(The interational Business Awards, IBA)’에서 비디오 분야(안전/보안) 금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 한편, 공단은 최근 화재·폭발 등 산업현장의 안전사고가 잇달아 발생하자 사업주·근로자의 협력을 통한 대형사고 예방 분위기 조성을 위해 별도의 TV캠페인을 제작/송출하고, 블로그,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안전보건정보를 국민들에게 알리고 있다.
 ○ 또한, 지난 11월에는 이러한 노력으로 한국인터넷소통협회에서 주최하는 ‘제9회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 준정부기관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 공단 관계자는 “산업현장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서는 안전이 중요하고 안전을 실천해야 한다는 국민적 공감대가 형성되어야한다”며, “앞으로 안전이 우리사회의 실천문화로 확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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