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보건공단 로고

사고사망속보 검색
검색
사고사망속보 검색
검색
메뉴

알림소식

  • 알림소식
  • 보도자료 및 기고문
  •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판 상세페이지
사업장 보건관리자 소통과 화합의 장 열린다 2016.10.28
작성자 : 관리자 첨부파일첨부파일(1)

사업장 보건관리자 소통과 화합의 장 열린다.
10.28(금), 경주에서 2016년 보건관리자 전국대회 개최

□ 최근 메틸알코올 중독 사고와 감정노동 등 업무관련성 질병이 사회적 이슈가 되는 가운데, 사업장 보건관리자의 역량을 높이고 사업장 간 보건관리 정보공유를 위한 자리가 마련된다.
○ 안전보건공단(이사장 이영순)은 10월 28일(금) 경주 화백컨벤션센터에서 전국 기업체 보건관리자와 보건업무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2016년 보건관리자 전국대회」를 개최한다.
○ 안전보건공단이 주관하고 고용노동부가 후원하는 이번 보건관리자 전국대회에는 안전보건공단 기술이사, 사업장 보건관계자와
○ 한국산업간호협회, 전국기업체산업보건협의회, 보건관리전문기관협의회, 한국산업위생협회 등 국내 보건관리 전문기관 관계자 등 500여명이 참석한다.

□ 이번 행사에서 김양호 울산대학교 환경보건센터장이 ‘사업장 보건관리자의 역할과 책임’에 대한 특강을 실시하며, 이복임 울산대교수는 ‘기업건강증진 지수를 통한 근로자의 건강증진 활성화 방안’에 대해 발표한다.
○ 이외에도 사업장별 보건관리 기법 공유를 위해 직능단체별 사업장 보건관리 우수사례를 발표한다.

□ 공단 류장진 직업건강실장은 “산업과 기술의 발전으로 이전에는 경험치 못한 새로운 유해 환경과 위험요소가 많아지고 있다”며, “공단은 사업장 간 정보공유, 보건관리자 전문성 향상 등 근로자 건강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끝).

문의처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