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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산재예방 TV캠페인 해외 광고제서 호평 ” 2015.12.03
작성자 : 관리자

“ 산재예방 TV캠페인 해외 광고제서 호평 ”
안전보건공단「안전한 일터 건강한 근로자」편
뉴욕페스티벌 특별상 수상
애니메이션과 실사 활용 쉽고 친근감 있게 표현


□ 연필과 지우개를 든 손이 등장해 안전장비를 그려주고, 불안전한 상태를 지우는 등 애니메이션과 실사를 
    이용해 주제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한 TV 공익캠페인물이 해외 특별상을 수상했다.

□ 12월 2일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시상식에서
    안전보건공단(이사장 이영순)의 TV캠페인물인 ‘안전한 일터, 건강한 근로자’ 편이 ‘뉴욕페스티벌 특별상’을
    수상했다.

○ 안전보건공단이 수상한 ‘뉴욕 페스티벌 특별상’은 세계 3대 광고제 중 하나인 뉴욕페스티벌에서 수여하는
    상으로, 한국사보협회가 뉴욕페스티벌을 대신해 국내 방송 및 영상 중 1개 작품을 선정해 상을 전달하고 있다.
 
○ 올해 뉴욕페스티벌 특별상 부문에는 10여개 기업과 공공기관에서 약 40여 작품이 응모한 가운데, 예심과
    본심을 거쳐, 안전보건공단 TV캠페인이 최종 선정되었다.

□ 안전보건공단 TV 캠페인은 애니메이션과 실사를 활용해 ‘산재예방’이라는 딱딱한 주제를 쉽고 친근하게 전달한
    감성캠페인이라는 높은 평가를 받았다.

□ 한편,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은 한국사보협회가 국내 영상, 출판, PR 등 커뮤니케이션 제작물의 
    향상을 위해 마련한 24개 부문별 시상식으로 올해 25회째를 맞는 시상식이다.

□ 안전보건공단 관계자는 “ 공단은 ‘조심조심 코리아’라는 메시지로 ‘안전’분야 만큼은 ‘빨리빨리’ 문화를 해소할
    수 있도록 산업현장 및 범국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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