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보건공단 로고

사고사망속보 검색
검색
사고사망속보 검색
검색
메뉴

알림소식

  • 알림소식
  • 보도자료 및 기고문
  •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판 상세페이지
공동주택 시설물 관리 종사자 안전과 건강 지킨다 2014.05.30
작성자 : 관리자 첨부파일첨부파일(1)

‘ 공동주택 시설물 관리 종사자 안전과 건강 지킨다 ’
안전보건공단, 5.30(금) 주택관리공단과 업무협약
현장 위험성평가 기법 제공, 근로자 건강관리 지원 등 협력


공공 임대주택의 유지보수, 시설관리업에 종사하는 근로자를 보호하기 위한 노력이 추진된다.



안전보건공단(이사장 백헌기)은 5.30(금) 주택관리공단(사장 이봉형)과 주택관리공단 회의실에서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공동노력에 나선다.



주택관리공단은 전국에 300여개의 공동주택을 운영하고 있으며, 46개에 달하는 협력사와 4천 6백여명의 근로자가 오수처리시설, 난방 및 온수시설 등 주택시설의 유지관리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관련 종사자들은 청소, 순찰이나 계단이동, 설비점검 중 넘어짐이나 떨어짐 등의 사고가 발생하기 쉽다. 특히, 종사 근로자의 특성상 여성이나 장년근로자가 많아 현장근로자에 대한 안전확보가 더욱 중요시 되고 있다.


이에 따라 안전보건공단은 업무협약을 통해 △ 근로자의 사고성 재해예방을 위한 위험성 평가 기법 제공 △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구축 지원 △ 교육 및 안전보건기술자료 제공 △ 지역 ‘근로자 건강센터’를 활용한 근로자 건강관리를 중점적으로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주택관리공단은 관련 근로자들의 적극적인 안전보건 교육 및 활동을 위해 협력하고, 안전보건공단과 함께 공동주택 현장에서의 공동 안전문화 캠페인을 실시한다.



백헌기 안전보건공단 이사장은 “주택관리공단과의 이번 협약으로 공동주택 현장 종사자의 안전과 건강을 확보함은 물론, 입주민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끝)

문의처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