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보건공단 로고

사고사망속보 검색
검색
사고사망속보 검색
검색
메뉴

알림소식

  • 알림소식
  • 보도자료 및 기고문
  •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판 상세페이지
‘ 징검다리 연휴 대형건설현장 점검 ’ 2014.06.08
작성자 : 관리자 첨부파일첨부파일(1)

‘ 징검다리 연휴 대형건설현장 점검 ’

안전보건공단, 6.5(목) 복합화력발전소 공사현장 방문
안전관리실태 파악, 시공사 및 협력업체 소장들과 간담회

안전보건공단(이사장 백헌기)은 전국동시지방선거일과 현충일 등 징검다리 연휴기간의 사고예방을 위해 현장 안전실태 파악에 나섰다.

백헌기 안전보건공단 이사장 및 관계자는 6.5(목)일 경기도 동두천에 소재한 동두천복합화력발전소 건설현장을 찾아 현장점검에 나섰다.



이날 방문은 최근 잇따라 발생한 대형사고와 관련하여 현장의 안전관리실태를 파악하고 현장의 안전보건 문제점을 파악하기 위해 마련한 것이다.



이에 따라 안전보건공단은 현장 관계자로부터 공사개요와 안전관리현황 등을 듣고, 현장 안전시설 등 관리실태를 살폈다.



백헌기 이사장 등은 현장 실태파악에 이어 시공사 및 협력업체 현장소장 등과 최근 발생한 대형사고의 원인과 대책, 협력업체 안전관리 실태, 안전보건상의 문제점 등에 대한 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에는 삼성물산(주) 동두천복합화력발전소 현장소장, 삼호개발 부대토목 등 협력업체 현장소장과 안전보건공단 관계자 등이 참여하였다.



한편, 이날 방문한 동두천 복합화력발전소는 올 연말 완공을 목표로 하루 평균 약 1천 7백여명의 근로자가 일을 하고 있으며, 현재 약 81%의 공정율을 보이고 있다.



백헌기 이사장은 이날 현장방문을 통해, “최근 발생한 대형사고의 근본적인 원인은 기본적인 안전수칙을 지키지 않아 발생한 것으로, 이러한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경영층의 안전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과 의지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끝)

문의처

위로가기